청산고등학교, 진로 동아리 ‘진로매거진D’ 발간

학생들 스스로 발간 기획과 팀구, 인터뷰, 사진 촬영까지 진행 돋보여

2024-09-30     김상득 기자

 

사진 옥천청산고등학교 진로동아리 학생들이 ‘진로매거진D’를 발간해 기념촬영을 가졌다.

옥천청산고등학교(교장 황인경) 진로동아리가 ‘진로매거진D’를 발간했다.

청산고 진로동아리는 진로를 깊이 이해하고 탐색하기 위해 학생들 스스로 발간 기획과 팀구성, 인터뷰, 사진 촬영까지의 모든 과정을 책임있게 진행하는 열정을 보였다.

진로매거진 발간은 직업 in, 사회 in 섹션으로 구성돼 핵심 콘텐츠는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는 교내 설문조사를 통해 인터뷰 직업군을 선정, 그 분야의 전문가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외에도 자신의 관심 분야나 진로 경험을 바탕으로 칼럼을 작성, 진로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진로매거진 제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로를 고민할 때 단순히 책이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것과는 다르게, 직접 발로 뛰며 얻은 정보가 훨씬 생생하고 유익했다”며 “팀을 구성, 협력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많은 체험의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황인경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구하며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진로 선택 준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기 주도의 진로설계 역량을 함양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