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경로당 배식 봉사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경로당 배식 봉사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5.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내덕노인복지관 400여명 어르신에 배식 등... 애로사항 청취
‘어버이날’을 맞아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주시
‘어버이날’을 맞아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이 '어버이날'을 앞둔 3일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청주내덕노인복지관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꽃처럼 활짝 핀 눈부신 청춘’이란 주제로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 포함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범석 시장, 청주시 5개 노인복지관장 등 10여명은 경로식당을 찾은 어르신께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떡, 과일을 배식하면서 건강과 안부를 묻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식 봉사활동을 마친 이 시장은 노인복지관장들과 식사를 하며 노인복지 관련 고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길혜정 내덕노인복지관장은 “어버이의 은혜를 생각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공경과 감사함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청주시는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 60세 이상 4만1000여명이 이용하는 5개 노인복지관은 여가·건강 등 노인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따른 체계적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