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굿JOB캠프’ 성황리 개최
상태바
충북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굿JOB캠프’ 성황리 개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8.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협동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청남대에서 열린 굿JOB캠프 현장 모습.
청남대에서 열린 굿JOB캠프 현장 모습.

충북도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충북도가 주관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주최한 ‘굿JOB캠프’가 14일 청남대 임시정부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캠프는 충북도 내 공공기관 및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충북 출신 및 지역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울과 청주에 있는 충북학사 학생 17명도 함께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 인재를 채용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충북도와 상생 협약을 맺은 도내 9개 기업 중 심텍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기업별 입사 요건과 면접 정보를 제공하며, 모의 면접자로 나서 현장감을 더했다.

굿JOB캠프는 스피치 강의, 스피치 발표 및 컨설팅, 취업 트렌드 강의, 모의 면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의 면접에서는 공기업, 공무원, 대기업, 중견기업 파트로 나누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며 교육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캠프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최근 취업 동향과 기관 및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분야별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준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민정 혁신도시발전과장은 “올해는 대학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이전 공공기관,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졸업생까지 참가 범위가 확장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인재들이 충북에 이전한 공공기관과 기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