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주 장관, 충북 음성 K-뷰티 선도기업 코스메카코리아 방문
상태바
오영주 장관, 충북 음성 K-뷰티 선도기업 코스메카코리아 방문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8.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혁신 사례 청취
오영주 장관이 22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영주 장관이 22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오영주 장관이 22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화장품 제조기업 (주)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해 업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주)코스메카코리아는 1999년 설립된 국내 3대 화장품 ODM 제조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해 K-뷰티 글로벌 열풍을 선도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가별 유통구조와 규제에 맞춘 맞춤형 OGM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 화장품 제조 업계 최초로 K-스마트 등대공장으로 선정돼 인공지능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적용한 최첨단 스마트공장을 구축하여 제조혁신을 이끌고 있다.

오 장관은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대표와 함께 스마트 생산 공정과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을 둘러보며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 건의, 글로벌 진출 사례 등을 청취했다. 

조임래 대표는 "중견기업도 스마트공장 구축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마중물 역할을 하는 정부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현재 레벨3 수준의 스마트공장을 2025년까지 레벨4 수준으로 고도화해 공급망 최적화, 보안 솔루션 강화, ESG 경영 실천 등을 통해 경영성과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기부는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제조현장에 IoT, AI 등 첨단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중기부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