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천연물 국제 학술대회' 충북 제천서 개최
상태바
'아시아 천연물 국제 학술대회' 충북 제천서 개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9.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27일 제천 레스트리 리솜에서 진행 
충북테크노파크 본부관.
충북테크노파크 본부관.

충북테크노파크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천 레스트리 리솜에서 ‘제4회 충북테크노파크-한국교통대-아시아천연물학회 연합 천연물 연구에 관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Natural Products Research for Metabolic Manipulation, Reverse Aging, and Cellular Agriculture(대사 조작, 노화 역전 및 세포 농업을 위한 천연물 연구)'를 주제로 7개국에서 120명의 국내외 연구진들이 참여해 천연물 연구와 관련된 최신 산업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첫날인 25일에는 충북대 석좌교수 백기엽 교수의 총회 강연과 ASNP 전 회장인 중앙대 한재홍 교수, ASNP 한국지부 회장인 대구대 강선철 교수의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천연물 분야 국내외 연구진의 초청 강연과 산·학·연 신진 연구자들의 학술발표 및 포스터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둘째 날인 26일에는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에서 진행되는 천연물산업관 시설 방문과 산삼배양근 수확 현장 견학을 통해 천연물 산업의 인프라가 소개된다. 마지막 날에는 제4회 국제 바이오 포럼이 열려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천연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천연물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천연물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