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콜 친절공무원에 김현철․김선옥 씨 선정
상태바
해피콜 친절공무원에 김현철․김선옥 씨 선정
  • 충북인뉴스
  • 승인 2007.08.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철씨  
   
  김선옥씨  
음성군 7월 민원인이 선정한 Top 해피콜 친절공무원으로 환경보호과 김현철(30․환경 8급) 씨와 재무과 김선옥(25․행정 9급) 씨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김현철․김선옥 씨는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처리기한을 넘기지 않고 기한 내 해결하며 민원인들로부터 친절한 공무원으로 평가받았다.

또 평소 투철한 직업의식과 고객 감동을 위해 몸에 밴 친절을 베푸는 한편,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음성군은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정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해피콜 서비스를 운영, 지난 7월 1일부터 25일까지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군은 공무원들이 제공한 민원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 여부에 관한 전화, 우편, 직접 접수된 의견 1,470건 중 240건을 표본 선정해 민원처리완료 후 5일 이내 전화로 직접 모니터링하여 친절도․신속성․공정성․편의성 및 불편사항 등을 점검했다.

그 결과 처리기한을 넘기지 않고 기한 내 민원을 처리했으며 퇴근시간 이후 민원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처리해 줘서 고맙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음성군 공직자의 친절도가 크게 향상되어 대다수의 민원인이 불편 없이 민원처리를 했다는 반응이다.

해피콜 제도는 도내 지자체 중 처음으로 시행, 민원처리 단계별 고객 만족도와 불만사항 등을 직접 모니터링해 고객 불편사항을 발굴 개선하는 제도로 모니터링 항목에는 민원 처리의 신속성․친절성․적극성을 비롯해 업무처리 숙지 정도, 칭찬하고픈 공무원이나 불친절한 공무원,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