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충주시장 읍면동 순방 성료
상태바
이종배 충주시장 읍면동 순방 성료
  • 윤호노 기자
  • 승인 2012.02.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12일 시작된 이종배 충주시장의 읍면동 순방이 마무리됐다. 이번 순방에서는 시정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 300여 건의 주민의견이 수렴됐다.


이종배 충주시장이 지난달 12일 목행·용탄동을 시작으로 실시한 2012년 읍면동 순방을 최근 교현·안림동을 끝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이 시장의 이번 순방은 민선 제8대 충주시정의 실질적인 첫해를 맞아 시민들에게 시정의 올바른 이해와 동참을 구하고, 주민과의 직접대화를 통한 소통행정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 시장은 순방에서 시민들에게 경제자유구역 조기지정, 신산업단지와 기업도시의 성공적 추진,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 등 충주시의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또 주민과의 대화 후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기업체, 영농현장 등 다양한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들을 격려하고, 현장에서 직접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이번 순방에서 생활불편사항, 시정발전을 위한 각종 건의사항 등 모두 300여 건의 주민의견이 수렴됐다.

시는 수렴된 의견에 대해 사안별로 면밀히 검토 후 즉시이행, 장기추진 등으로 구분해 사업을 확정하고, 시민과의 약속이행과 함께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건의사업 중 국·도비 보조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 지역개발사업에 대해서는 지역 국회의원과 충북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