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 “신제품 쇼핑하세요”
상태바
충북도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 “신제품 쇼핑하세요”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4.2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신관 1층으로 이전, 식품‧화장품 등 150여 품목 갖춰
충청북도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을 둘러보는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

충북도와 충북도기업진흥원은 지난 22일 도청 신관 1층 민원실 옆 로비에서 충북도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이하 판매장) 이전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및 행정문화위원회 도의원 10여명, 허경재 충북도기업진흥원장이 참석하여 중소기업제품 판로를 넓혀줄 판매장의 새 단장을 축하했다.

판매장은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2007년 도청 서관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이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그러나 시설이 낙후돼 이미지 개선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문을 연 지 약 17년 만에 도청 신관 1층으로 자리를 이전하고 내부 개선 공사를 거쳐 재개장하게 됐다. 현재는 충북도기업진흥원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식품, 주류, 생활용품, 화장품 등 49개 기업의 150여 품목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판매장이 민원실 옆으로 이전하면서 도청 방문객의 접근성이 좋아졌고,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두환 경제통상국장은 “중소기업은 단단한 우리 경제의 허리”라며 “개장식 이후에도 꾸준한 홍보를 통해 충북 대표 중소기업 전시판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판매장에서 현장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입점 제품들을 시연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