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선배 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옥천군노인복지관, 선배 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06.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소속감과 책임감 높이는 필수 교육… 자원봉사단 활동 역할 다짐
옥천군노인복지관이 12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과 봉사단 역할 교육실시 후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북 옥천군노인복지관이 12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필수교육’을 진행했다.

‘선배시민’이란 삶에 대한 지혜와 앞선 경험을 가진 사람이라는 ‘선배’와 시민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의 합성어로, 학습·자각·실천을 통해 나와 나를 둘러싼 공동체를 위한 선배로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노인을 의미한다.

1부 발대식에는 3개 봉사단(이·미용 고운손길 봉사단, 동년배상담사, 징검다리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선배시민 사업 소개 및 선언문 낭독, 향후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 봉사단은 옥천의 선배시민이라는 소속감을 부여받아 활동에 대한 다짐을 새로이 하고, 자원봉사단의 역할에 대한 다짐을 가졌다.

2부 필수교육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양성된 선배시민 전문강사 임종훈 관장(음성군노인복지관)이 ‘노인은 나이 든 보통의 시민입니다’를 주제로 선배시민에 대한 이해, 역할 등의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오재훈 관장은 “선배시민 봉사단이 지역사회와 많은 후배를 위해 목표를 갖고 활동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 주시길 기대한다”며 “향후 우리 지역사회와 복지관에서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