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센터, 국가 인증 3개 획득
상태바
보은군청소년센터, 국가 인증 3개 획득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10.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경제, 신산업(AI), 환경 분야 등 세가지 영역 확보
보은군청 전경.

[충청리뷰_김상득 기자] 보은군청소년센터가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를 통해 3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란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다.

보은군청소년센터는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기반으로 △경제 △신산업(AI) △환경 분야 세 가지 영역의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인증을 획득했다.

경제 분야는 청소년 지도사가 직접 개발한 보드게임을 활용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금융·경제 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산업 분야는 AI를 문학과 접목, 청소년들이 직접 동화책을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챗GPT 기술을 최대한 접목시켜 다양한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도록 접근했다.

환경 분야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목표로 미세플라스틱의 개념과 미세플라스틱이 우리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바로 알고 줄일 수 있는 생활 실천법과 친환경 고체 샴푸바를 만드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김준태 군센터 활동부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보은군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지도사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은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