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민예총 '사이버예술제' 개최
상태바
청주민예총 '사이버예술제' 개최
  • 김진오 기자
  • 승인 2004.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달기·자료실·실시간 대화방도 운영

청주민예총은 지역예술의 성과를 온라인상에서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역예술과 지역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공유의 통로를 만드는 '사이버예술제'를 개최한다.

사이버예술제는 이전에 시도된 적 없는 새로운 개념의 매체와 공간을 이용한 실험적 예술 공간으로, 앞으로 충북․청주 지역문화 전반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과 전시로 진행되는 사이버공연예술제의 공연 분야는 간략한 소개와 동영상 서비스가 제공되며, 공연별 게시판을 통해 공연 전반에 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회화, 조형예술, 판화, 서예, 사진 5개 분야 20인의 작품이 소개 되는 전시 분야에서는 각 작품의 제목을 클릭하면 큰 사이즈의 그림을 볼 수 있으며, 의견란을 통해 간략한 작품평을 할 수 있다.
 
이 외에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 공연 대본 및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볼 수 있는 '자료실', 다양한 문화예술계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Art Channel', 충북의 문화예술인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한 '충북문화예술인정보' 등 다양한 자료와 참여의 통로도 마련했다.

특히 문화향수자와 예술인의 실시간 대화를 지원하는 '온라인 대화방' 서비스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해를 좀더 깊이 있게 할 뿐 아니라 문화향수자와 예술인들 간의 친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괸다.

청주민예총 관계자는 "앞으로 사이버예술제는 공연, 전시 외에도 MP3서비스, 문예지 및 출판물 열람 서비스, 각종 동영상서비스 등을 통하여 음악, 문학을 포함한 전 장르로 참여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버예술제 홈폐이지 www.cjart.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