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상태바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 충북인뉴스
  • 승인 2004.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신동새마을연합회, 이화선씨에게 연탄200장 지원-

흥덕구 개신동의 낡고 노후된 집에서 홀로사는 이화선(65)할머니가 올 겨울 따스한 이웃사랑 때문에 새단장된 집에서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연합회(회장 오영근)는 하루하루 어렵게 생계를 꾸려 가면서 호적상 수급자로 책정받지 못한 관계로 인해 소외된 채 주위를 안타깝게 했던 독거노인 이화선씨의 집을 찾아 그간 고철을 판매한 기금 7만원으로 연탄200장을 구입해 전달하고 격려했다.

특히 이번 연탄지원은 지난달 사랑의 집 고쳐주기 일환으로 이화선씨의 집을 새롭게 고쳐준데 이어 사랑과 희망의 불씨를 지펴 주위를 흐뭇하게 했다.

이에앞서 새마을연합회에서는 지난달15일 새마을지회기금 180만원과 동사무소 불우이웃돕기 행사기금 80만원, 외지에서 생활하는 외아들이 보텐 100만원 등 총360만원을 투자해 이화선씨 댁의 도배와 장판, 씽크대를 새로 교체하고 부엌을 수리하고 연료가 적게 드는 연탄보일러를 새로 설치한 바 있다.

한편 이화선씨는 “우리마을 직능단체의 도움으로 사랑의 집 수리에 이어 연탄까지 지원받아 아무 걱정없이 올 겨울을 지낼 수 있게 됐다ꡓ면서ꡒ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고마움을 잊지 않고 더욱 열심히 생활해 경제적인 자립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흥덕구 성화개신죽림동사무소 (☏269-8629)  <청주시청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