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감사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충북대병원 감사자문위원회 개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5.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훈 감사자문위원장 선출
충북대병원 감사자문위원회 기념촬영 모습.
충북대병원 감사자문위원회 기념촬영 모습.

충북대병원 각계 분야별 전문가를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자체감사 활동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제고하고, 자체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해 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김정태 충북대병원 상임감사가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7명의 외부 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후 충북대병원의 주요 현황 및 감사성과에 대해 보고했으며, 감사자문위원회 운영의 전문성·실효성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병원경영, 약무, 홍보 등 다양하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로 충북대병원 감사업무 선진화 발전방향 및 전문성 강화 등에 대해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충북대학교병원은 전 고려대 안암병원장 박종훈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자문위원으로는 △최유성 경희대 공공대학원 객원교수 △박형철 케이피알플러스 대표이사 △조윤정 경영학 박사 △최두찬 경기대 공학대학원 겸임교수 △정찬택 한국소방안전정책연구소장 △이병찬 동현회계법인 상무이사를 위촉했다.
 
김정태 상임감사는 “외부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감사업무 선진화 및 전문성 강화를 모색해 기관 청렴도를 높이고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감사환경 변화 속에서 충북대학교병원 감사업무 발전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많은 의견을 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