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증평군,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 개최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06.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거듭나기 다짐 선서
이재영 군수와 공직자들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실천다짐을 결의했다.

충북 증평군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하기 위한 적극행정 실천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전 직원이 참여한 이날 결의대회는 이재영 군수 주도하에 적극행정 실천 구호 제창 등 공직자 전체가 적극행정 실천 의지의 결의를 다졌다.

특히 올해 임용된 김선영 주무관(농업유통과)과 홍진성 주무관(복지지원과)이 공직자 대표로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문을 낭독,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군민 중심의 적극행정 실천 △소극행정 타파 △공익 최우선 △불합리한 규제 개선으로 군민 불편 해소 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올해 군은 조직 내 인식, 행태변화를 통해 일상적이고 관례적인 업무방식에서 벗어난 행정을 펼치고자 다양한 적극행정 실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일상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일으키듯, 불합리한 규제나 관행을 답습하지 않는 적극행정 실천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