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4 내북면 군민건강걷기대회 열려
상태바
보은군, 2024 내북면 군민건강걷기대회 열려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06.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길이 4.5㎞ 구간 1시간 30분 소요 자연경관 뛰어나 많은 관광객 방문
보은군이 3일 상궁저수지 둘레길에서 내북면 군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해 많은 군민들이 걷기를 즐기고 있다.

충북 보은군이 3일 상궁저수지 둘레길에서 2024 내북면 군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내북면 군민건강걷기대회는 상궁저수지 둘레길을 걸으며 운동량 부족에 따른 성인병 예방 등 걷기 운동 분위기를 확산해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은군체육회(회장 윤갑근)가 주최하고 내북면체육회(회장 권영수) 주관으로 열린 군민건강걷기대회에는 최재형 군수, 최부림 군의회의장, 사회단체장, 주민 등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개회 선언, 대회사, 축사, 둘레길 걷기대회 순으로 열렸다.

상궁저수지 둘레길은 내북면 상궁리 일원에 조성된 총길이 4.5㎞ 구간으로,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소요되며, 자연경관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명소다.

걷기대회에 참가한 한 주민은 “모처럼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를 흠뻑 마시며 걸을 수 있어 더욱 건강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공기 좋고 경치가 아름다운 내북면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걷겠다”고 말했다.

권영수 회장은 “행사에 참석해 주신 군민과 원활한 행사를 위해 고생하신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그리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내북면이 더욱 단합되고 면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건강걷기대회는 읍·면 순환개최를 통해 보은군 곳곳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