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연구단체 ‘청주시 예산정책연구회’ 특강
상태바
청주시의회 연구단체 ‘청주시 예산정책연구회’ 특강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6.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산심사 앞두고 신해룡 박사 초빙... 다양한 사례 중심 강의

청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주시 예산정책연구회’는 12일 청주시의회 1층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결산심사 기법 특강’을 실시했다.

12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결산심사 기법 특강’이 열렸다.
12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결산심사 기법 특강’이 열렸다.

이날 교육은 2024년 제1차 정례회의 결산심사에 대비해 결산심사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지식 전문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신해룡 박사는 국회예산정책처장을 역임한 중앙대행정대학원 교수로, 결산의 절차와 유형별 검토요령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임은성 대표는 “결산심사 결과를 추가경정 예산 심사, 2025년도 본예산 심사, 나아가 행정사무감사에도 활용해 의회 본연의 감시․견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비효율적인 예산 낭비를 막고,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투명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의회 연구단체 ‘청주시 예산정책연구회’는 임은성 대표를 중심으로 김기동, 김영근, 박승찬, 변은영, 송병호, 신민수, 유광욱, 이한국, 정연숙, 정영석, 정재우, 최재호, 한동순, 허철 의원 총 15명의 의원이 청주시 예산 현황 분석과 정책연구를 통하여 청주시의 재정 건전성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