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국회의원 당선인, ‘지역 발전 원팀 협력’
상태바
청주시-국회의원 당선인, ‘지역 발전 원팀 협력’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5.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 지역 성장·발전·소통의 자리 마련
청주시가 지난 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주시
청주시가 지난 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주시

 

청주시가 8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청주시 지역구)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강일(청주 상당), 이광희(청주 서원), 이연희(청주 흥덕), 송재봉(청주 청원) 당선인 등 청주시 4개 지역구 당선인과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시의회 의장, 신병대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올해 세입감소 등에 따른 재정적 어려움과 함께 광역교통, 첨단산업 등 잠재력 있는 지역 여건을 설명하고, 도시 성장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의 유기적 협력의 필요성을 밝혔다.

또한 시정 주요 현안을 공유해 △지역사랑상품권 국비지원 예산증액 △성안동 도시재생사업 공모선정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등 총 52개 사업에 대해 국비확보, 부처 협력 등 당선인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충청권CTX, 첨단전략산업 클러스터 완성 등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산적한 과제가 많지만, 우리 시 재정여건이 통합 후 처음으로 긴축재정을 운용할 만큼 열악한 상황에 놓여있다”며 “이러한 어려운 여건을 뚫고 88만 도시 규모에 걸맞는 정부예산확보, 지역현안 해결 등을 위해 당선인들의 무한한 관심과 지원이 가장 필요하다. 오늘 이 자리가 청주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