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오세요~~!!
상태바
음성으로 오세요~~!!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4.06.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볼거리·체험거리 가득
음성군 팩토리투어 프로그램의 하나인 ‘댕댕이 모여라! 반려견 동반’ 단체사진.

여름철을 앞두고 본격적인 무더위를 피해 나들이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충북 음성의 여행지로 떠나보자.

첫 번째로 대한민국 최초의 팩토리 여행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흥미진진 음성 팩토리투어’다. 음성군의 팩토리 투어 시리즈는 지역에 소재한 공장을 견학하고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체험하는 관광 상품이다.

팩토리투어는 2900여개의 기업체가 모여 있는 산업도시 음성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현재 팩토리 투어 참여 기업은 △㈜세모(핸드워시 만들기) △우리와(주)(반려견 동반 교육프로그램 및 어질리티 체험) △(주)여명(스마트 텃밭 가꾸기) △코메가(삼각김밥 만들기) 등 9개 기업이다. 투어 일정은 회차에 따라 당일과 1박2일 코스가 있다.

지난 5월 1회차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9회차까지 이어지는 팩토리 투어는 이달 15일 4회차가 진행된다. 에쓰푸드(주)에서 나만의 소시지 만들기 체험과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에서 맥주 공장 투어에 이어 브류어리 수제 맥주 시음과 식혜 만들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그리고 7월 5회차에는 ㈜풀무원에서 ‘세계 1등 두부공장 여행’이라는 테마로 나만의 두부만들기가 진행된다. 또한 ㈜한독에서는 한독의약박물관 관람과 한독 공장을 견학하고 솔방울을 이용한 에코 체험을 해본다. 참가 신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여행지는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피톤치드로 씻어낼 수 있는 산림욕장이다. 음성읍에 소재한 봉학골 산림욕장은 ‘충북자연환경 100선의 명소’로 꼽힐 만큼 음성의 대표적인 명소 가운데 하나다. 이곳은 약 20만㎡의 넓은 산림욕장으로 조각공원, 자연학습장, 물놀이장, 산책로 등이 조성돼 가족단위 방문객의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다.

특히 가섭산으로 둘러싸인 봉학골은 계절마다 바뀌는 형형색색의 풍광과 호수가 조화를 이뤄 방문객에게 훌륭한 자연경관을 선사한다. 이곳은 아담한 호숫가를 걸으며 가볍게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봉학골 산림욕장은 인적이 드물어 산책로를 걷다 보면 다람쥐, 고라니와 마주치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다.

다음 여행지는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감곡성당)이다. 100여년 전인 1894년 충북에서 최초로 건립된 성당으로 아름다운 문화유산이다. 1930년 10월 현재 모습의 고딕식 성당으로 개축됐다. 감곡성당은 성모순례지로 천주교 신자가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성당 내에는 별도의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다. 박물관을 들러보면 감곡성당의 역사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다.

지구온난화로 친환경에너지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다음으로 찾아가 볼 곳은 수소안전뮤지엄이다. 이곳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가스와 수소의 안전성을 알리고 청정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만든 국내 최초의 안전체험 교육시설이다.

수소안전뮤지엄은 가스안전 체험관과 수소안전 홍보관으로 구성돼 있다. 방문객은 생동감 있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수소의 순환 과정을 경험하고, 4D 영상관에서는 마치 놀이기구를 타듯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의 위협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미래의 수소 사회로 여행해 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충북 음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산업관광, 수소가스안전 체험 그리고 우리의 빼어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기 위한 음성군의 방문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