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 옥천읍 방문
상태바
장성군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 옥천읍 방문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08.2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읍주민자치회 아름다운 쓰레기장 만들기 우수사례 견학 벤치마킹
장성군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가 29일 옥천읍 주민자치를 방문, 우수사례 벤치마킹에 이어 기념촬영을 가졌다.

 

사진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가 29일 옥천읍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옥천읍주민자치회를 방문, 기념촬영을 가졌다.

옥천읍 총무팀 박용석 730-6614 팀장 이일수 730-6611

전남 장성군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홍렬)가 29일 옥천읍주민자치회를 방문, 옥천읍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간담회를 가졌다.

옥천읍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주민자치성과 보고회,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문학의 거리 시판 설치 사업 등을 추진한 가운데 올해는 아름다운 쓰레기장 만들기, 천방지축 세대공감 노리캠프 사업 등을 추진, 관심을 끌었다.

이처럼 옥천읍주민자치회는 다른 지역과 차별적 사업 추진에 따라 타 주민자치회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선진지 견학도 옥천읍 주민자치에 대해 벤치마킹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는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 담당 팀장 등 21명이 옥천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양측의 주민자치 운영사례 교류와 함께 이어 옥천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이원양조장을 둘러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지난 2023년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관심을 보였다.

김대훈 옥천읍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옥천읍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신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옥천읍의 우수사례를 전파는 기회와 더불어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양쪽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