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9월부터 향수OK카드 캐시백 20% 확대
상태바
옥천군, 9월부터 향수OK카드 캐시백 20% 확대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08.3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30억원 확보 지역 상권 활력 증진 10% 소비촉진지원금 추가 지급 상향
옥천군이 9월부터 향수OK카드 캐시백 혜택을 10%에서 20%로 대폭 확대를 앞두고 한 군민이 향수OK카드로 결제하고 있다. 

충북 옥천군이 추석 명절을 앞둔 9월부터 옥천사랑상품권(향수OK카드) 캐시백 혜택을 당초 10%에서 20%로 대폭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소상공인 지원으로 신속한 재난 피해를 복구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의 활력을 증진하고자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국비 30억원 확보를 비롯해 10% 소비촉진지원금 추가 지급을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운영하고자 정부예산이 편성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2024년 당초 예산에 군비를 적극 편성하는 등 군의 지역 내 소비 활성화에 대한 의지가 강했기에 추가 국비를 확보, 이번 ‘20% 캐시백’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향수OK카드는 현재 관내 2500여개 가맹점에서 월 최대 7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간편결제(QR결제) 및 KB페이 연계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착한가격업소에서 향수OK카드로 결제 시 5% 추가 캐시백을 지급받도록 2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번 캐시백 확대 지급에 따라 착한가격 업소에서는 예산 소진 시까지 최대 25% 캐시백 혜택을 받게 된다.

황규철 군수는 “이번 향수OK카드 캐시백 추가 지급이 집중호우, 폭염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소상공인 등 군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위축된 소비 심리를 되살리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수OK카드를 적극 사용해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출에도 도움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내년에도 어렵지만 향수OK카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캐시백 20% 확대 지급은 추후 예산 소진 상황에 따라 할인율이 조정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