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충북남부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충북남부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4.10.0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 거주 보훈대상자 예우 및 복리증진 위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
보은군과 충북남부보훈지청이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은군 거주 보훈대상자의 예우 및 복리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 보은군과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귀영)이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은군 거주 보훈대상자의 예우 및 복리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재형 군수, 강귀영 지청장, 박덕흠 국회의원 등 군내 9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이 이뤄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보훈단체 협력 강화를 위한 △보훈회관 건립 △보훈수당 인상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확대 설치 △현충시설 관리 상호 협력 등으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보훈 문화 확산과 관련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최재형 군수는 “대한민국의 오늘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으로 이룩되었고,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이 그 정신을 기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보은군과 국가보훈부는 상호 협력해 보훈대상자의 예우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강 지청장은 “국가보훈은 대한민국의 근간으로, 정부와 지자체는 상호 협력해 정성을 다해 보훈대상자를 위한 최고의 보훈 정책을 펼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